◆ 근골격계 질환

기계나 사람이나 오랫동안 많이 사용하게 되면 닳고 점차 고장 나기 마련입니다.

“닦고, 조이고, 기름치자” 기계 다루는 사람들의 이야기인데 정작 사람들은 잘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 몸도 잘 관리하는 사람들은(체질에 맞는 음식 먹고 운동 열심히 하고 자연에 맞게 생활하는 사람들) 나이가 들어도 사지가 멀쩡하고 건강한데 반해 그와 반대로 생활에 절제가 없고 건강관리를 제대로 않는 사람들은 쉽게 몸이 망가집니다. 

 우리가 사는 집도 그때 그때 수리를 잘 해 줘야 수명이 오래 가듯이 우리몸도 이상 신호가 오면 즉시 치료해 주어야 빨리 경제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호미로 막을 것 가래로 막는 것처럼.

◆ 한방으로 근골격계 질환 치료하기

노화는 몸의 중심축을 변화시켜 굽고 틀어지는등 구조적인 불안정감을 만들어 지지부위에 많은 부담을 줍니다.

약해진 부위를 한방의 매선요법이나 약침요법을 병행하여 강화시킴으로써 만성적인 퇴행성 질환을 치료합니다. 

 이를 특수침을 이용한 전신조정요법이라 합니다.  우리 몸의 근골격계는 모두 연결되어 있기에 한부분이 아프다고 그 부위만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전신에 걸쳐 변위되어지는 부위를 모두 치료해야 하기에 전신조정요법이란 용어를 쓰게 되는 것입니다.

침으로 병소에 혈액공급을 왕성하게하여 세포를 건강하게 만들고, 뜸으로써 염증을 없애고 세포재생 능력을 키워서 자생력을 복돋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