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비대면 언택트라는 신조어가 이제 일상적으로 다가와 세상을 바꾸어 놓은 듯 합니다.

코로나 이전시대와 이후시대를 나누듯, 한참 뜨고 있던 공유경제를 가라 앉히고, 사회적 거리두기, 집콕 등의 단어가 일상화 되고, 경제에도 많은 변화가 일고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 동의보감헬스케어연구소는 자기의 건강은 자기가 지킨다는 컨셉으로 동의보감의 양생법, 치미병의 정신을 본받아 우리가 할 수 있는 행동양식을 공유하고자 만들어 졌습니다.

세계적으로 잘되어 있다는 한국의 의료보험제도도 만성질환이나 노인성질환이 의료비의 78%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고령화가 진행될 수록 이 비율은 더욱 높아질 수밖에 없어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야될 때가 왔다고 보여집니다.

많은 만성질환들이 생활습관을 바꾸거나 식이요법을 개선하는 것이 좋다는 의견입니다.

비만, 당뇨, 피부병, 자가면역질환, 파킨슨, 치매예방, 그리고 만성 골관절질환 등이 자기를 괴롭힐 것입니다.

명확한 답이 없는 이 질환들에 대응하기 위해서 동의보감헬스케어연구소는 ‘동의보감’이라는 지침을 가지고 동네의 나의 주치의와 함께 나의 건강을 지키고 함께 하자는 취지를 담고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이미 와있는 질병보다 앞으로 다가올 질병에 대한 예방책을 강조하자는 의미입니다.

감사합니다.

동의보감헬스케어연구소 소장 허 담